본문 바로가기
  • 경제적 자유를 얻는 그날까지
비밀

테니스 자세 연습 - 2019.10.12

by 베니스상인 2019. 10. 12.

2019.10.12 기흥시립테니스장

익동이와 함께 기흥시립테니스장에서 8시부터 10시까지 연습...

 

포핸드

- 몸과 너무 가까이 붙지 마라.

- 몸과 떨어져서 옆 그리고 내 몸보다 앞쪽에서 공이 맞아야 한다. 오른손으로 공을 맞출 위치를 가리킨다.

- 공은 앞에 떨어지지 않게 멀리 보내야한다. 스윙을 크게 끝까지 하면 공이 말아져서 멀리 넘어간다. 멀리가야 상대방이 받아치기 어렵다.

 

백핸드

- 몸옆에서 맞아도 된다. 양손으로 치기 때문에 멀리 보낼 수 있다.

 

그립자세

- 포핸드를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그립자세가 다르다. 서브, 백핸드 모두 포핸드에서 그립을 바꾸어야 한다.

 

서브

- 공을 머리위로 잘 던지는 연습부터 해야 한다.

- 스윙은 야구선수가 공을 던지듯이 하고 자연스럽게 내려오면 된다, 팔힘으로 치지말고 부드럽게 스윙으로 쳐야 한다.

- 공을 보낼 위치를 오른발로 가리키고 공을 머리 앞으로 던져 내려올때 스윙으로 공을 밀어보내야 한다.

- 스핀을 먹이지 말고 플랫으로 맞추어서 내가 원하는 위치로 공을 보내는 연습부터 하라

- 그립을 바꾸어 잡고 라켓을 던지듯, 손목을 꺽지말고 팔과 손목회전으로 머리위에서 사선으로 내리면서 치고 마무리 스윙이 따라온다.

- 플랫은 스핀보다 약간 더 열어준다. 스핀은 라켓 옆면으로 공을 맞춘다 생각한다. 공은 약간 위에서 아래로 안쪽으로 맞춰줘야 한다.

- 라켓이 비스듬하게 맞는 다고 해서 공이 꺽여 가지 않는다. 공은 왔던 방향으로 다시 날아간다.

- 발은 자연스럽게 스윙이 일어나고 반대발이 한발 정도 앞 짚으면 된다.

- 좀 더 힘을 실어주려면 공을 좀 더 앞쪽으로 보내면서 몸을 앞으로 쏠리면서 스윙한다. 

 

발리

- 포핸드에서 그립을 바꿔잡는다. 

- 왼손위치부터 왼쪽으로는 포핸드 발리, 몸과 오른손 위치는 백핸드 발리도 한다.

- 둥글게 원을 그리든 몸 윗쪽은 라켓을 점점 숙여주고, 아래쪽은 눕혀진다. 

- 손목을 쓰지않고 몸과 허리, 팔이 따라가야 한다.

 

 

 

2019.10.14 명지대 테니스장

- 포핸드시 미리 라켓을 미리 빼고 이동하라

- 몸을 뒤로 눕히면 공이 뜬다. 몸을 숙이고 앞으로 밀어주면서 타격해야 한다.

 

2019.11.26 명지대 테니스장

- 포핸드시 팔로우 스로우를 끝까지해야 공이 감겨서 넘어가지 않고 라인안으로 들어온다.

- 짧게 오는 공도 스윙폭을 짧게해서 팔로우 스로우를 하고 길게오는 곳은 크게 스윙해서 하면 된다.

- 공은 상대방이 리시브 하기 어렵도록 최대한 멀리 보내야 한다.

- 서브시 타격시점을 좀 더 높은 곳에서 해야 한다.

 

728x90

댓글